본문 바로가기

카라이프

주정차 금지 구역 이것만 기억하세요

운전을 하다 보면 주정차를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요즘은 도로에 CCTV가 너무 많다 보니 카메라에 단속당하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잠깐 주차를 해야 하는데 주차비도 아까울뿐더러 주차장이 근처에 없다면 난감하죠. 그러다 주차단속에 걸려 과태료를 내야 한다면,,,, 제일 돈 아까운 일입니다. 

 

하지만, 도로의 선만 잘 확인한다면 그리고 시간만 잘 확인한다면 주정차 단속의 걱정 없이 주정차를 할 수 있습니다.

흰색 실선 : 다니다보면 도로의 끝 차선에 흰색 실선으로 되어 있는 도로가 있습니다. 여기는 주정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시내 도로에서는 흰색 실선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황색 점선 : 주차는 되지 않지만, 정차는 가능합니다. 정차는 5분이내 정차는 하는 것입니다. 단, 교통방해 시 단속될 수는 있습니다만, 5분 이내라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황색 실선 : 황색실선은 기본적으로 주정차 금지입니다. 하지만 황색 실선 부근을 보면 보조표지판에 몇시부터 몇 시까지 주정차 가능 시간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해당 시간에는 주정차가 가능합니다. 

황색 이중선 : 주정차 금지입니다. 주정차 시 무조건 단속 대상이니 조심합시다. 

황색실선 구산 주차허용시간

황색실선 구간 예시입니다. 주차 금지 시간과 허용시간이 나와 있네요. 그리고 친절하게 정차 허용 시간이 10분 가능하네요. 잘 확인 하시고, 주차단속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