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이프

페라리 프로산게 공개

스포츠카의 대명사 페라리에서 스포츠 SUV 프로산게를 공개했습니다. 람보르기니, 벤틀리, 에스턴마틴 등 유명 럭셔리 브랜드에서 SUV 시장을 공략했는데요. 페라리에서는 절대 만들지 않을 것 같던 페라리 SUV 프로산게(Purosangue) 공개했습니다. 

 

프로산게는 V12 기통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속도 310km/h를 달리는 현존 최고 속도의 SUV입니다. 또한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리어 힌지 백도어(수어사이드 도어)를 선택해 보다 넓고 편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포츠 성능을 강조한 것 답게 높이는 1589mm 낮은 자세로 에어로다이내믹에 유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V12 기통엔진은 6500cc 자연흡기 715마력, 528lb-ft 토크입니다. 이제는 절대 볼 수 없는 마지막 자연흡기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프로산게도 엔진이 작아지면서 터보가 추가되고 하이브리드도 적용이 될 것이니 진짜 마지막 v12 자연흡기이지 않을까 싶네요. 49:51의 무게 배분으로 완벽에 가깝고 8단 듀얼 클러치가 적용됩니다.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하며 페라리 로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속도를 강조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페라리의 디자인을 잘 계승했다고 보여지고 속도뿐만 아니라 우아한 느낌까지도 주는 완벽한 디자인입니다. 휠은 22-23인치로 기존에 볼 수 없는 커다란 휠 덕분에 페라리 상징인 말의 단단한 하체를 느끼게 해 줍니다. 

실내 디자인 역시 페라리의 디자인을 잘 보여 줍니다. 페라리 스포카에서 봐왔던 핸들은 차에 앉으면 스포카를 운전하는 느낌을 줄것 같네요. 또한 패밀리 SUV 답게 보조석에도 대형 스크린을 넣어 동승자에게도 즐거움을 주고 운전자는 운전에 필요한 정보만 보면서 운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페라리를 운전하면서 유튜브나 넥플릭스를 보지는 않을 테니까요.

 

출시 가격은 5억이상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 차종에 비해 높게 책정되는 만큼 최고의 SUV 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