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이프

bmw xm suv 국내 출시 화려한 디자인

BMW XM 이 국내 출시합니다. 콘셉트카 공개 당시 커다란 키드니 그릴과 차체 때문에 못생긴 콘셉트카 중 하나였는데요. 실제 양산된 차량은 너무나도 화려하고 멋진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아기가 있는 아빠라면 무조건 드림카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멋져~~!!

 

디자인은 BMW 7시리즈 신형과 언듯 비슷해 보이지만 헤드라이트의 눈꼬리가 너무 박력 있고 매력있적이네요. 그리고 키드니 그릴을 감싸고 있는 데이라이트도 BMW 대형 SUV의 존재감을 확실히 살려 줍니다. 콘셉트카에서 그릴이 너무 크고 덩치가 커서 돼지가 되는가 아닌가 했지만 실물은 너무 멋집니다. 강인함을 드러내는 각진 차체에 각진 키드니 그릴이 너무나 박력 있고, 그릴을 감싸는 데이라이트도 너무 멋스럽습니다. 특히, 공개된 컬러가 채도가 낮은 카키에 금색 띠를 둘러 너무 화려하고 멋져 보입니다. 서치라이트 옵션도 제공될 것 같네요. 검은색 유광의 하이그로시 휠 하우스와 사이트 스커드는 어디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SUV만의 각진 디자인도 멋스럽습니다. 다만 유광 하이그로시라 도시적인 세련됨은 있지만 오프로드는 다니고 싶지 않네요. 

뒷모습도 압권입니다. 넓은 바디와 치켜올라간 테이 라이트 4개의 배기구가 금방이라도 최고속도에 도달하게 생겼습니다. 물론 해당 모델은 M 퍼포먼스라 좀 더 강력한 디자인을 가진 것 같습니다. 

 

BMW XM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AC 차징만 가능하구요. 전기만 가지고 80km까지 달릴 수 있다니 국내 시내 도로 사정을 봤을 때는 전기로만 다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장거리 다닐 때문 기름을 넣게 되겠네요.

 

휠은 무려 24인치 휠을 가지고 있고 금색으로 아주 멋들어 지네요.  

엔진은 V8 + 하이브리드 모터를 포함해 650마력 제로백 4.3초로 큰 차체를 고려한다면 어마어마한 성능입니다. 

 

실내도 역시 높고 커보입니다. 일체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디스플레이가 보이고 공조장치는 따로 나와 있어 직관적입니다. M에서 가져온 핸들과 M버튼도 2개를 제공하고 빈티지 실내 가죽은 너무나 고급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