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플레그쉽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제네시스 X 콘셉트카 공개했었는데요. 포스가 대단합니다. 최근에 콘셉트카들이 곡선을 강조하는 것 같은데요. 제네시스도 그러네요.
제네시스X는 쿠페형 디자인에 2 도어를 가지고 있네요. 차폭이 넓고 올라갈수록 좁아지는 스포츠카 형태를 가지고 있고, 쿠페 디자인으로 뒤쪽으로 갈수록 더 낮고 에어로다이내믹을 위한 스포일러 일체형 트렁크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고 넓고 웅장하면 잘 달리게 생겼습니다. 포르셰 파나 메나를 생각나게도 하는데요. 4 도어였어도 좋았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마도 벤츠 GT의 시장을 염두에 둔 것 같네요.
요즘 현대 신차들에서 사용하는 데이라이트네요. 이때부터 한줄로 길게 뻗은 데이라이트를 콘셉트를 잡고 있었나 봅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디자인으로 테일라이트, 옆라인 라이트, 데이라이트 모두 두줄로 길게 뻗어 있네요. 사이드 미러는 없고 대시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역시 에 이로다이믹을 생각한 디자인이네요.
실내의 가죽이 고급스럽습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인테리어는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듯 하네요. 전자식 기어와 핸들에 몇몇 버튼 외에는 다른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봐서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에서 조작이 되는 듯합니다. 와인 컨러가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미래적이네요.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핸들입니다. 2 스포크로 핸들림이 센터보다 높이 있어 빈티지한 감성을 주고, 센터에 제네시스 로고는 누가 봐도 제네시스를 타고 있다고 느끼게 해 주네요.
제네시스 X는 전기차 모델입니다. 그럼에서 내연 기간 차들과 비슷한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본넷이 길게 자리 잡고 있는데, 엔진이 없기 때문에 비어 있을 텐데 앞을 트렁크 공간으로 사용하는 걸까요? 리어 트렁크 공간이 좀 좁다는 느낌을 주는 이유도 여기 있을까요? 전기차의 특성상 실내가 넓을 텐데 굳이 2 도어를 사용한 이유는 뭘까요? 궁금해지는 현대 제네시스 콘셉트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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