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이프

2023 코나 풀체인지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코나이지만 유럽에서는 꽤나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6년 만에 2023 코나 풀체인지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코나는 현대 소형 SUV로 국내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포지션에 있는 건 틀림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해외 브랜드에서는 많이 출시되는 세그먼트이기 때문에 잘 나온다면 유럽에서 많은 판매가 있을 것 같습니다. 

 2023 코나 풀체인지 예상도입니다. 전면부는 당연하겠지만, 최근 풀체인지 모델이 유출된 그랜저와 쏘나타와 동일하게 가로 일자로 뻗은 데이라이트가 적용되고 그 밑으로 헤드라이트 있네요. 곳곳에 각진 외형을 써서 좀 더 강인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뒷모습은 일자로 뻣은 테일라이트와 사람들이 많이 얘기하는 태권 V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나 N의 출시로 소형 SUV도 고성능을 낼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었기 때문인지 SUV의 외관보다는 선능에 중점을 둔 잘 달리는 모습을 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기아 니로의 엔진이 탑재될것이라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104 마력, 14.7 토크 연비는 20km/h 내외로 세팅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연히 N 버전도 출시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요즘 N 버전이 유럽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좋은 성능과 세팅으로 출시되어 또 한 번 세계를 놀라게 했으면 합니다.